기사 메일전송

이디야커피, 전통차 MZ세대 입맛 당긴다...쌍화·생강차 판매량 80%↑

- 뉴트로 열풍 전통 음료·간식 수요로 이어져

  • 기사등록 2023-12-29 14:44: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옛 문화를 소비하는 뉴트로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전통 음료와 간식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다.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는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기준 전통차 2종(쌍화차, 생강차)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약 80%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전통차 2종(쌍화차, 생강차). [사진=이디야커피]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아이스 전통차 판매량도 크게 상승했다고 보고했다. 지난 11~25일 아이스 생강차의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약 55%, 아이스 쌍화차 판매량은 약 40% 증가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억을 소비하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우리의 전통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세대의 감성 소비 트렌드의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9 14:4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