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이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


미래에셋증권은 6일 임시주주총회 후 이사회를 열고 허선호 부회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허선호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오는 2025년 3월까지다. 앞서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0월 김미섭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한 바 있다.


왼쪽부터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신임 대표이사, 허선호 미래에셋증권 신임 대표이사. [사진=미래에셋증권]

또 100년기업의 초석을 다지고 2기 전문경영인 체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 신규 사내이사로 허선호 대표이사와 전경남 대표이사를 추가 선임했다.


허선호 신임 대표이사는 현 자산관리(WM) 사업부 대표로,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비즈니스 성장강화 등 WM사업 전반의 혁신을 이끌었다.


김미섭 신임 대표이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싱가폴·브라질 법인 대표, 글로벌사업부문 대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미섭 신임 대표이사는 홍콩·인도 등 신규 지역 진출 및 해외법인 설립, 국내 최초 룩셈부르크 시카브(SICAV) 펀드를 출시하고 글로벌 엑스(Global X) 인수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영 전문가다.


아울러 최현만 전 회장과 조웅기 전 부회장, 이만열 전 대표이사는 그간 그룹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문으로 위촉됐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6 17:3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