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공모전을 개최해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힘 쓴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하나금융지주 본사 전경. [사진=하나금융지주]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대표적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천 프로그램이다.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기업의 취업 기회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제3회 하나 아트버스의 참가 접수기간은 4일부터 내년 2월 11일 까지며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도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참가 접수기간 동안 출품된 작품들 중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그중 3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 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인 하트원(H.art1) 등 오프라인 공간에 전시하고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홍보와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4 15:3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