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는 29일 부사장 2명, 상무 7명, 총 9명 규모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하였다.


삼성SDS에 따르면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사업 경쟁력 강화, 생성형 AI 기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혁신 선도를 위해 인재들을 중용했다.


서울시 송파구 삼성SDS 본사 전경. [사진=삼성SDS]창립 이래 최초로 30대 상무를 내부 승진시키는 등 나이를 뛰어넘어 성과와 역량을 발휘한 인재들을 과감히 등용하였다.


30대 임원으로 발탁된 권영대 상무는 강화학습을 활용한 조합 최적화 기술을 연구하여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인 NeurIPS(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 3년 연속으로 논문을 등재하는 등 향후 생성형 AI 연구를 통해 삼성SDS의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이다. 사공경 상무를 승진시키는 등 7년 연속 우수 여성인재를 중용했다.


삼성SDS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IT기술 리더십과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임원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상무 → 부사장 승진(2명)


△ 김대우 부사장

△ 오영석 부사장



◆CL4 → 상무 승진(7명)


△권영대 상무 (연구소 XTerra Lab)

△ 김성곤 상무 (물류사업부 Cello Square사업담당 Cello Square운영팀장)

△ 김승기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클라우드N/W서비스팀장)

△ 배한욱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데이터센터혁신팀장)

△ 사공경 상무 (개발센터 CX팀 CX SaaS그룹장)

△ 윤민식 상무 (전략마케팅실 대내AM담당 DX AM팀 전자본사사업그룹장)

△ 창성중 상무 (솔루션사업부 IW사업팀 C&C상품기획그룹장)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9 17:3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