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TOP3 캐릭터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이모티콘 캐릭터를 굿즈로 선보인다.


카카오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인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의 팝업 스토어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에는 584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무뇽이 △트왈덕 △귀욤뽀짝 곰됴리 캐릭터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하며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로 선정됐다.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된 카카오톡의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팝업 스토어' 홍보 포스터. [이미지=카카오]카카오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팅방 속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굿즈로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모티콘 작가들에게는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할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해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자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말랑쫀득 무뇽이 얼굴 쿠션, 트왈덕 대환장 스티커, 귀염뽀짝 곰됴리 키링을 비롯해 그립톡, 볼펜, 메모지 등 50여 종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7 13:3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