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스템임플란트, 탄자니아 대사 초청 경제협력 논의..."치과 장비 구매 관심 보여"

  • 기사등록 2023-11-16 15:26:5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치과 디지털 장비를 탄자니아연합국(이하 탄자니아) 경제관료들을 초청해 소개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지난 14일, 주한 탄자니아 대사와 경제보좌관을 본사에 초청해 경제협력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엄태관 오스템 대표이사와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 존 피엠 마수카 탄자니아 경제 보좌관이 참석했으며, 탄자니아 치과산업 현황과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탄자니아 정부 관계자는 연면적  약 2만2000평의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 마련된 약 300평 규모의 제품 전시관과, 9000평에 달하는 연구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치과 디지털 장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엄대관(오른쪽) 오스템임플란트 대표이사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를 초청해 제품 전시관 및 연구시설과 의료장비를 소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동아프리카에 위치한 탄자니아 연합공화국의 인구 수는 2020년 기준 6179만명으로, 2025년에는 9000만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탄자니아는 국민 기대수명과 소득이 증가하고 있는 아프리카의 대표 경제 성장 국가로, 탄자니아 정부는 ‘탄자니아 개발 비전 2025(TDV 2025)’를 발표하고 의료∙보건 예산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어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지난 해 7월, 이집트 정부에 자사 의료장비 중 하나인 치과 진료대 ‘K3’를 5년 간 1500대 납품하는 계약을 성사한 바 있다. 또 지난 6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글로벌 ESG 플러스 사업’ 일환으로 탄자니아 치과대학에서 아프리카 최초의 ‘디지털 치과’ 교육을 진행했다.


치과 산업이 많이 발달하지 않은 국가일수록,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치과 시장을 초기 형성할 수 있다는 게 오스템임플란트의 분석이다. 치과 디지털 기술이 보편화되면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진료 데이터 획득과 진단, 보철물 가공 및 제작까지 진료에 필요한 전 과정이 ‘1 DAY’에 가능해지는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6 15:2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