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한양행, 멸종위기동물 보호활동 진행

- ‘수달이 살기좋은 여의샛강 만들기’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23-10-31 16:59: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한강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해 임직원 및 가족들과 보호활동 진행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한다.


유한양행이 지난 28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수달이 살기좋은 여의샛강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고 31일 전했다. 유한양행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은 회사 인근에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여의샛강 생태공원에서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협력해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정돼 있는 수달의 서식지 보호를 위해 나무 울타리를 설치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유한양행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여의샛강 생태공원에서 멸종위기동물 보호활동을 진행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유한양행]하천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로 자연 생태계의 조절자 역할을 하는 수달은 인적이 드문 곳에서 생활하는 특성이 있어 사람이 다니는 산책로와 수달의 서식지 구분이 필요해 샛강공원 산책로에 나무 울타리를 설치했다. 직원과 가족들은 나무 기둥을 세우고, 긴 나무로 기둥과 기둥을 연결하며 나무 울타리를 완성했다.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한 내일, 함께하는 유한’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유한양행은 ESG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노을공원 숲가꾸기, 버들생명플로깅,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등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친환경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1 16: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