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현대글로비스(대표이사 이규복)가 3분기 경영실적 발표를 위해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기관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IR 자료는 기업설명회 당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현대글로비스]현대글로비스는 3분기 매출액 6조6711억원, 영업이익 4059억원, 당기순이익 4059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89%, 15.1%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24.8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까지 외형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해운 부분의 위축 분위기가 지속된 영향이다. 이어 선박 부족 현상이 유지되면서 2분기와 마찬가지로 3분기에도 체선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매출 확대 지연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반적인 선대 투자가 연초 예상 대비 지연되는 페이스로, PCTC(자동차운반선) 전반에 걸쳐 선박 부족 현상이 지속될 가능성이 존재한다"며 "이 과정에서 대체 루트 확보, 컨테이너 배송 등은 당분간 손익 증가에 있어서는 비우호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9 16:3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