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2027까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 협약...23년간 쌓은 국민적 열기 이어가

- 월드컵 광화문 거리 응원 주도...다양한 축구 마케팅 선보여

  • 기사등록 2023-10-15 15:50: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및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파트너로 다시 한번 함께한다.


KT는 지난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축구협회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 조인식’을 갖고 오는 2027년까지 후원 협약을 연장했다고 15일 밝혔다.


KT 및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3’과 ‘2027’이 새겨진 유니폼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구강본 KT Customer사업본부 본부장, 이현석 KT Customer부문 부문장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 김정배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사진=KT]

이날 조인식은 대한민국 대 튀니지 국가대표 평가전의 하프타임에 KT Customer부문 이현석 부문장과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는 지난 2001년부터 23년째 축구 국가대표팀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오는 2027년까지 후원을 지속하게 됐다. 이 기간에는 월드컵, 올림픽, 아시안컵 등 글로벌 축구 이벤트도 포함된다.


KT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의류(트레이닝복) 광고권과 플레이어 에스코트 운영권 등의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이 밖에도 공식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경기장 내 보드 광고권, 대표팀 초상권, 엠블럼 사용권 등 다양한 권리도 활용할 수 있다. 후원기간 동안 월드컵 광화문 거리응원 등 국민적 축구 열기를 주도하는데 기여하며, 플레이어 에스코트 운영, 축구 국가대표 에디션 폰(단말) 출시, 파주 NFC에서 진행한 키즈랜드 캠핑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축구 마케팅들을 선보였다.


KT Customer부문 이현석 부문장은 “KT는 지난 20년여 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와 함께 했고, 앞으로도 같이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민들과 새로운 축구 신화를 쓰는데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오랜 기간 한국 축구와 대한축구협회를 후원해주는 KT에 감사하며, 기대에 부응해 대한민국 축구의 선전과 축구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5 15:5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