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영업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를 혁신한다.


신한은행은 말로 하는 데이터 검색 도구 ‘헤이데이터’를 전 영업점에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헤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취합, 분류 등을 담당하는 부서의 도움 없이도 영업점 직원이 음성명령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된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이다. 예를 들면, 영업점 직원이 고객과 관련된 특정 데이터를 원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한 키워드를 차례로 음성 지시함으로써 고객 데이터를 점차 세분화해 최종적으로 선별된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신한은행이 말로 하는 데이터 검색 도구 ‘헤이데이터’를 전 영업점에 확대 시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8월부터 28개 지점 대상으로 약 1개월간 ‘헤이데이터’ 파일럿 운영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AI(인공지능)기술을 도입해 검색 범위를 더 넓히고 음성인식 정확성을 보다 향상시켜 전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인적자원 수요 및 업무시간을 대폭 줄이고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지난 7월 국내 은행권 최초 ‘데이터전문기관’ 본인가를 획득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보호체계를 기반으로 이종산업간 데이터 융합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는 신사업, 상품, 서비스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데이터 활용 역량을 고도화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2 17:4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