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성안(대표이사 성동훈)이 자회사 매각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신규사업 투자 재원을 마련한다.


성안은 이집트 법인 성안 텍스타일(Seongan Textile S.A.E)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성안 텍스타일은 섬유사업의 글로벌 수출 증대를 위해 지난 2015년 이집트에 설립한 자회사다.


[이미지=성안]

성안은 보유 중인 성안 텍스타일 출자지분 68%를 포함한 대여채권을 매각할 예정이다. 매각대금은 36억원으로 성안의 재무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서 회복되지 않고 있는 섬유사업의 현실을 감안한 결정이다”며 “중동지역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국내 섬유사업부만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및 이익 달성이 가능해 적자 구조를 탈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안은 매각 자금을 재무구조 개선 뿐만 아니라 추진 중인 희토류 신규사업을 위한 자금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다. 성안은 현재 베트남에 네오디뮴-프라세오디뮴(NdPr) 금속 제련 공장을 가동 중이다. 추가 생산설비 도입을 통해 생산 가능량을 현재 연간 144톤에서 연내 720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성안은 대구 섬유공장을 희토류 영구자석 제조공장으로 변경 사용을 추진하고 있어 이번 자회사 매각대금을 제조설비들을 들여오는데 사용하여 영구자석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6 15:5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