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토큰증권 인프라 구축부터 사업모델 발굴까지 다른 증권사와 협력하며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연다.


KB증권은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과 토큰증권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해 '토큰증권 증권사 컨소시엄 구성' 전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시 여의도 파크원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박정림(가운데) KB증권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시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 중이다. 왼쪽부터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KB증권]

3사는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형 증권사가 모인 공동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으며, 공동 인프라 구축을 넘어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까지 협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본격적으로 △토큰증권 공동 인프라 구축 및 분산원장 검증 △토큰증권 정책 공동 대응 및 업계 표준 정립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서비스 시너지 사업 모델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3사는 ‘비용 효율화’ 뿐만 아니라 ‘발행사·투자자 규모의 경제’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증권사간 공동 분산원장을 구성하게 되면 구축·운영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불필요한 인프라 경쟁을 벗어나 토큰증권 사업영역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토큰증권 시장에 연착륙 할 수 있다. 또 협업을 통해 다양한 기초자산을 보유한 발행사 대량 확보 및 상품 발행·유통이 가능해 투자자에게도 매력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7 14:2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