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C(대표이사 박원철)가 베트남 하이퐁에 세계 최대 규모의 친환경 생분해 소재 생산시설을 짓는다. 


SKC는 지난 22일(현지시각) 베트남 하이퐁컨퍼런스센터에서 생분해 소재사업 투자사 에코밴스가 하이퐁시의 투자허가증(IRC)을 수령했다고 25일 밝혔다. 생분해 소재는 기존의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썩는 플라스틱’이다.

 

박원철 SKC 사장(왼쪽 네번째부터)이 22일 베트남 하이퐁시에 열린 생분해 소재 생산시설 투자허가증(IRC) 수령식에서 레 띠엔 저우 하이퐁시 당기서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C]

SKC와 에코밴스는 오는 2025년 가동을 목표로 대표적 생분해 소재인 생분해성 고분자 플라스틱(PBAT: 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SKC는 에코밴스를 통해 일반 PBAT의 단점인 내구성을 극복하기 위해 나무로부터 추출한 나노셀룰로스를 보강재로 활용, 강도를 일반 플라스틱 수준으로 강화했다. 이에 따라 농업용, 포장용 필름이나 각종 소비재 용기는 물론, 기저귀나 마스크의 소재인 부직포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SKC의 생분해 라이멕스(LIMEX) 소재 사업 투자사인 SK티비엠지오스톤의 생산 시설도 이 곳에 함께 들어선다. 앞서 2021년 SKC는 석회석과 일반 플라스틱 수지를 결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LIMEX 기술을 보유한 일본 TBM사와 합작사 SK티비엠지오스톤을 설립하고 상업화를 준비해 왔다. 생분해 라이멕스는 천연 무기물인 석회석에 일반 플라스틱 대신 생분해 수지인 PBAT를 혼합한 친환경 신소재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5 13:0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