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박재현)이 주요 경영 현황 설명 및 질의응답(Q&A)을 위해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키움증권이 후원하는 이번 기업설명회는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그룹 대면 미팅으로 진행된다. IR 자료는 당일  한미약품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미약품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한미약품은 2분기 매출액 3427억원, 영업이익 332억원, 당기순이익 187억원을 기록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07%, 5.0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7.62% 감소했다. 이는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개량 신약 '로수젯·아모잘탄패밀리'의 매출 상승으로 분석된다. 개량신약이란 개량신약이란 오리지널과 성분·약효가 유사하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물성을 변경하거나 제형 등을 바꾼 것을 말한다. 두 가지 이상의 성분을 섞어 만든 복합제가 대표적인 개량신약이다.


정유경 신영증권 연구원은 "로수젯, 아모잘탄 패밀리, 에소메졸의 성장세가 꾸준한 상황에서 롤베돈(롤론티스)의 미국 판매도 1분기에만 약 1500만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 증가가 기대된다"며 "CMO(위탁생산) 수주 및 매출 성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북경한미 품목의 성장세가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로 뚜렷해 하반기 실적 개선은 무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13:1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