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 ‘글로벌 L&D 포럼’ 개최... 기업교육 트렌드·활용 전략 제시

- 스킬 베이스드·하이브리드·AI 러닝 강조

- 아마존의 글로벌 리더십 개발 매니저 ‘대런 널랜드’ 국내 최초 강연

  • 기사등록 2023-09-20 10:06: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이 다음달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하모니 볼룸에서 ‘휴넷 글로벌 L&D 포럼’을 개최한다.


휴넷이 다음달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하모니 볼룸에서 ‘휴넷 글로벌 L&D 포럼’을 개최한다. [사진=휴넷]

이번 포럼은 ‘더 넥스트 노멀(The Next Normal)’을 주제로 강의 세션 및 전시 부스를 통해 기업교육의 글로벌 트렌드와 활용 전략을 제시한다.


휴넷은 매년 기업의 인사 및 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HRD 리더스 포럼’을 올해부터 ‘글로벌 L&D포럼’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선도 교육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준에 맞는 L&D(임직원 능력 개발) 트렌드를 국내에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기조 연설자로는 아마존의 글로벌 리더십 개발 시니어 매니저 대런 널랜드가 세계적 화두인 ‘스킬 베이스드 러닝’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그는 스킬과 스킬 베이스드 러닝을 설명하며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업스킬/리스킬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런의 한국 최초 강연으로 그가 한국 교육에 전할 메시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기업 엑소니파이의 수석 학습 설계자 제이디 딜런의 ‘러닝 에코시스템’ 강연이 진행된다. 업무 현장에서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어떤 학습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홍정민 휴넷L&D연구소장은 ‘2024 글로벌 L&D 트렌드’를 주제로 ‘스킬 베이스드 러닝, 하이브리드 러닝, AI 러닝’을 소개한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의 ‘AI 러닝’ 강연과 기업들의 우수 교육 사례 발표도 마련했다.


현장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교수 솔루션', 협업 보드 플랫폼 ‘퀴즈앤’, 임직원 챌린지 솔루션 ‘그로우포웍스’, 학습관리시스템 ‘랩스’ 등 휴넷의 에듀테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와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시청이 가능하며 휴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10:0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