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AT로스만스,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인증… ‘상호존중·인프라 만족’

  • 기사등록 2023-09-19 16:27: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BAT로스만스(대표이사 김은지)가 임직원 행복을 위한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GPTW(Great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BAT로스만스는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에서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2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BAT로스만스가 2년 연속 ‘GPTW(Great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미지=BAT로스만스]

GPTW는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조사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 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설문조사는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 등 총 5가지 항목의 60개 문항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에서 BAT로스만스는 기업 문화 측면에서 참가 기업의 평균을 크게 웃도는 점수를 받으며, 상호 존중하며 유연한 업무 환경이 정착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BAT로스만스 직원 중 95%는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고 있으며, 일하기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경영진의 리더십과 환대 부문에서도 직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다. 

 

BAT로스만스는 임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존중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별 여름 휴가 △복지포인트 △분기별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 휴직 및 휴직 후 100% 복귀 보장 등을 통해 업무와 가정 및 개인 생활 간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보상 제도를 통해 업무 성과를 높이고, 개인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해외 파견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BAT의 국내 제조공장인 BAT 코리아 제조(BAT사천공장)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BAT사천공장은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영어 교육 및 관리자 육성 프로그램 △사내 네트워킹 이벤트 등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16:2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