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이 파트너사들과 상호 존중 및 소통의 성과로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롯데케미칼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동반성장의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연 1회 발표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충남 대산공장 전경. [사진=롯데케미칼]롯데케미칼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지원사업, 안전문화 확장, 해외판로 지원 등 영역에서 파트너사와 소통하며 협력하고 있다. 먼저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통한 경영 안정을 위해 13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국내 73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및 매출 확대 지원을 통해 467억원의 판로 확대를 달성했다. 특히 석유화학 첨가제 공급 파트너사인 두본에 부지 및 인프라를 지원해 롯데케미칼타이탄(LC TITAN) 말레이시아 공장 내 생산시설을 완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롯데케미칼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세미나, 방재컨설팅, 안전관리시설 등을 지원하고, 파트너사들의 기술력 강화와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파트너사와 제품 개발, 공정 개선 등 여러 연구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파트너사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파견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위한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2월 8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케미칼은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펀드 출연과 신용보증 지원을 비롯해 해외 판로 개척 및 기술혁신 지원 등에 3년 간 총 326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11:2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