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대웅제약(대표이사 이창재 전승호)이 하반기 전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대웅제약이 지난 4일 시작한 2023년 하반기 신입채용을 지난 이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야는 영업, 마케팅, 연구, 개발, 생산, 관리 등 전 부문이며, 대상 인원은 두 자릿수 이상에 달한다. 대웅제약은 일찍이 학점연계형 인턴십, 약대심화실습제도를 통해 젋은 인재 발굴 및 육성에 투자해왔다. 대다수 기업이 하반기 신입채용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나, 더욱 좁아진 취업문에도 젊은 인재에 대한 투자는 지속한다는 뜻이다.


대웅제약 신입채용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이번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면접, 인턴십(3개월)으로 진행되며 일정 평가를 거쳐 정식 채용으로 연계된다. 특히 대웅제약은 전 과정에서 지원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전폭 변화를 시도했다. 인적성검사는 지원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1 DAY 면접을 이번 채용에도 유지한다고 전했다. 1 DAY 면접이란, 학업과 취업준비를 병행하는 재학생이나 지방에 거주하는 구직자가 여러번 회사에 방문하지 않고 하루동안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이어 구직자가 대웅제약 신입채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소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대웅제약 채용’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Q&A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취업관련 유명 유튜버인 ‘인싸담당자 제이콥’과 협업으로 자기소개서, 면접관련 꿀팁을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하였고, 전부문 신입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전공을 가진 지원자가 참여해 평소 궁금해하던 사항에 대해 상호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대웅제약은 보다 상세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6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이번 기업탐방은 현직자와의 만남, 사옥 투어, 임직원 맞춤 운동프로그램 체험 등 구직자가 대웅제약의 기업문화와 제도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3 11:0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