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에셋증권, 토큰증권 글로벌 리더십 갖춘다... 블록체인 기업 '폴리곤 랩스'와 MOU

  • 기사등록 2023-09-08 16:09:1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 이만열)이 대표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회사와 협력하여 토큰증권 분야 글로벌 리더십 갖추기에 나섰다.


미래에셋증권은 8일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회사인 폴리곤 랩스와 토큰증권 워킹그룹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해외의 다양한 우수 사례를 연구하여 국내 인프라에 접목시키고 장기적으로 국내 금융 인프라 해외 인프라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안인성(왼쪽)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와 폴리곤 랩스 공동창립자 미하일로 벨릭(Mihailo Bjelic)이 토큰증권 워킹그룹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폴리곤의 우수한 기술력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산 토큰화 관련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국내외 토큰증권 네트워크 및 생태계 개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폴리곤 랩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폴리곤'을 운영하는 회사로 현재 싱가포르 통화청이 주최하고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자산 토큰화를 실험하는 '프로젝트 가디언'(Project Guardian)의 기술사로 참여하고 있다. 프로젝트 가디언은 지난해 11월 최초로 외환 거래와 국채 거래를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실행하는 데 성공했다. 이 실험에 기술사로는 폴리곤 랩스, 금융기관으로는 JP 모건, DBS, 그리고 SBI 디지털에셋이 참여했다.


미래에셋 토큰증권 워킹그룹은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법률 자문과 같은 실무를 위한 협의체다. 현재 링거 스튜디오, 밸류맵,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8 16:0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