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직장 어린이집을 본격적으로 개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일 서울 강서구 본사 사옥에서 ‘아이튼튼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이사는 개원식에서 “아이튼튼 어린이집이 임직원들의 자녀 보육에 도움이 되고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미약하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몸 튼튼’, ‘마음 튼튼’이 교육의 시작인 만큼, 항상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인 어린이집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엄태관(왼쪽) 오스템임플란트 대표이사가 지난 1일 서울 강서구 ‘아이튼튼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원내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임직원들의 육아 및 보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립된 ‘아이튼튼 어린이집’은 연 면적 373m²(약 115평) 규모로 정원은 42명이다. 아이들 연령에 따라 구분한 4개의 보육실을 갖췄고 놀이 시설과 교육 기자재로 꾸민 도담뜰과 유희실이 들어섰다. 또 3개의 화장실과 별도의 조리실을 편의시설로 뒀다. 전문적인 보육·교육 서비스를 위해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이 위탁 운영을 맡았으며 원장을 포함해 9명의 교사가 아이들을 보살피고 2명의 조리사가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을 제공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가족 친화적 일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직원이 출산하면 현금을 축하 선물로 제공하고 자녀가 취학하기 전까지 매년 육아수당을 지급한다. 자녀가 초·중·고등학교에 들어갈 때마다 입학 축하금을 지급하고 최근에는 대학생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한 학자금 지원 제도를 도입했다.


또 육아기 직원이 유연근무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일 조기 퇴근제와 함께 연극, 콘서트, 뮤지컬, 마술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꾸미는 ‘OSSTEM 문화 day’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직원들이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나아가 사내 트윈치과를 통해 임직원은 물론 그 가족들까지 치과 진료 혜택을 부여하고 직원과 배우자의 종합건강검진도 지원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7 11:5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