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페퍼저축은행(대표이사 장매튜)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에 나선다.


페퍼저축은행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에 지난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락앤락의 러브 포 플래닛은 개인 및 단체 참여가 가능한 환경 캠페인이다. 2009년 '헌 용기 바꾸세요'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0년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발전됐다. 페퍼저축은행은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자원순환 가치를 강조하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자원 재활용을 위한 개인의 노력과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페퍼저축은행 직원들이 락앤락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분당에 위치한 페퍼저축은행 본사 '페퍼존'에는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를 위한 용기 수거함이 설치됐다. 페퍼저축은행은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별도의 캠페인 홍보 포스터도 제작해 부착했다. 이 외에도 페퍼저축은행은 올해 6월 본사가 위치한 분당구 서현동 일대에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자 3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또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의 연고지인 광주 지역의 상무시민공원에서 AI페퍼스 선수단, AI페퍼스와 팬 200명, 서구청 직원 및 광주시민 100명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폭넓은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6 16:1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