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가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SDS는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 IBM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SDS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에서 레드햇의 오픈시프트를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배포·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쿠버네티스기반의 플랫폼이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배포·확장하고 관리를 자동화 해주는 오픈소스 플랫폼이다. 컨테이너화는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패키지로 묶어 별도의 서버처럼 활용하는 기술이다. 


구형준(가운데)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이 김경상(왼쪽) 한국레드햇 사장, 루스 선(Ruth Sun) IBM 삼성 파트너십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와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또 삼성SDS는 IBM, 레드햇과 공동 영업 및 기술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의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IBM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의 오픈시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함께 서비스를 구성한다. 이번 협력으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오픈시프트를 통해 기업 업무시스템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금융, 공공분야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4 14:1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