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스터블루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 IPO 본격 돌입.... NH투자증권 대표주관사 계약

  • 기사등록 2023-08-30 10:55: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스터블루(대표이사 조승진)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가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및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


미스터블루는 30일 블루포션게임즈가 NH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미스터블루]

지난 2018년 설립된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게임과 연관된 콘텐츠 사업을 총괄 담당하고 있다. PC MMORPG(다중 사용자 역할수행게임) ‘에오스’를 중국, 북미, 유럽 등에 글로벌 서비스하며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자체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를 기반으로 2019년 8월 출시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구글 매출 2위를 장기간 유지하면서 개발력과 운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대만, 동남아, 일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현재까지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말 ‘에오스 레드’의 후속 작품으로 ‘에오스 블랙’이 출시되며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치형 게임에 특화된 퍼블리싱 사업으로 확장해 사업 다각화의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최근 수집형RPG ‘던전은 우리집’이 정식 론칭 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 에오스 레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방치형 RPG 등 2개의 게임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R’을 통해 장기적으로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30 10:5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