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 ‘마법클’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달 25일 선보인 신메뉴 ‘마법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이 5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대형 메뉴의 탄생을 기대할 수 있는 bhc치킨의 자체 기준치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로 그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또 bhc치킨이 최근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마법클이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판매 점유율 2위로 올라선 것으로 조사됐다. 


bhc치킨의 신메뉴 ‘마법클’. [이미지=bhc치킨]

bhc치킨은 마법클의 높은 인기에 대해 MZ 세대의 취향과 입맛을 메뉴에 잘 녹아낸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마법클은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마늘빵을 치킨으로 구현한 신개념 치킨이다. 이를 위해 bhc치킨은 마늘빵의 가장 맛있는 부분인 바삭한 겉면을 구현하기 위해 직화 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고안해냈다. 이를 100% 국산 마늘과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에 버터를 더한 ‘마법클 소스’ 위에 뿌렸다.


bhc치킨은 마법클에 대한 높은 인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마법클이 기존 메뉴의 매출과 판매량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독자적인 매출액을 형성하고 있어 앞으로 뿌링클에 버금가는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8 16:1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