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BAT로스만스(대표이사 김은지)가 시설 보호 기간 종료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청년들에게 사회관계망 형성과 주거지 마련 등 자립 지원에 나섰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대한사회복지회 대회의실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위해 필요한 금융, 부동산 정보 등을 제공하고 심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 네트워크를 구성해주는 자조모임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그룹 홈, 가정위탁시설 등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 이후 시설에서 나와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을 말한다. 이들이 안정적으로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으로 소외되거나 고립되지 않도록 사회 관계망 형성과 자립에 필요한 정보 교류 지원 등이 필요하다. 


BAT로스만스가 시설 보로 종료로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과 지난 24일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자조모임을 진행했다. [사진=BAT로스만스]

이번 자조모임은 BAT로스만스가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펼치는 ‘자립준비청년 후원 사업’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비영리단체 ‘위코노미’와 함께 기획했다. 자조모임에는 김건희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이사와 김문주 대한사회복지회 본부장, 시설 보호 종료로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 및 선배 자립청년들이 참석했다. 선배 자립청년인 김다희 위코노미 강사의 강연과 사회활동가로 활동 중인 자립청년 신선 캠페이너의 멘토링 등 자립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김다희 위코노미 강사의 강연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상황에 맞는 주택마련 방법과 금융 기초 상식, 실생활에 필요한 조언 등으로 구성됐다. 자립준비청년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분야인 만큼 많은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후 멘토링 시간에서는 과거 자립 준비를 위해 겪었던 멘토들의 경험담을 나누며 자립준비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립준비청년들의 고민과 걱정 등을 공유하며 그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공적인 사회 진입을 응원해 자신감을 심어줬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4월 대한사회복지회와 자립준비청년 및 한부모 가정의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6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보호 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과 한부모 가정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학업 및 취업 교육비, 긴급 생계비 등에 지원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5 15:4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