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대표이사 김영문)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홍콩 사업을 확대한다.


푸드나무는 지난 17일(현지시각)부터 21일까지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인 ‘홍콩 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홍콩 식품박람회는 홍콩 무역발전국의 주관으로 매년 8월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약 17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식품, 음료 전반에 걸친 제품 및 식품포장, 라벨링, 식품 안전 인증 및 물류, 식품 관련 서비스, 식품가공 기계 설비, 농작물재배기술, 할랄 푸드 등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이 17일(현지시각)부터 21일까지 열린 ‘홍콩 식품박람회’에서 랭킹닭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푸드나무]

푸드나무는 이번 행사에서 △랭커 닭가슴살 볶음밥 △랭커 훈제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소시지 등 신규 자체브랜드(PB) 랭커 제품들을 선보였다. 랭커는 고물가 시대에 식단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 선보인 고품질의 신규 자체브랜드(PB)다. 또 곤약으로 만들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1am 하루하나 곤약젤리’ 제품을 선보여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의 호응을 얻었다. 


홍콩은 식품 수출입 규제가 비교적 자유롭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꼽힌다. 푸드나무는 2018년 11월 홍콩에 닭가슴살 제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총 1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수출 판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2 11:1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