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대종 세종대 교수 “한국 반도체산업 육성방안” 발표... 제2회 무역학 통합 세계학술대회

  • 기사등록 2023-08-16 14:55: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세종대(총장 배덕효)가 오는 17일 국제학술대회에서 김대종 경영학부 교수가 ‘한국 반도체산업 수출 확대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고 밝혔다.


제1회 무역학 통합 세계학술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2회 무역학 통합 세계학술대회’는 한국무역연구원(원장 전순환교수), 한국글로벌무역학회(KAGBT), 인천대학교, 그리고 국내 50여 학회가 2023년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국립 인천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오는 17일 13시 전순환 원장(중부대)의 개회사, 박종태 인천대 총장 환영사,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윤상현 국회의원(국민의힘), 조해진 국회의원(국민의힘),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박찬대(더불어민주당), 정경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등 주요 인사들의 축사가 있다.


26개국 600여 명 교수와 학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 조직위원장 안영효 교수(인천대), 대외협력위원장은 김대종 교수가 맡고 있다. 학술대회 주제는 “글로벌 경제 성장을 위한 무역 회복 전략과 통찰력 활용”이다. 현재 세계 경제의 도전과 난관을 극복하고, 기업들이 채택할 수 있는 대안과 비즈니스 모델이 제시된다. 국내외 영어, 중국어 한국어 등 총 402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대한민국의 대응방안 및 무역 전략도 제시된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수출확대 방안과 교역전략도 발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국의 수출증대 및 확대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기업에게 수상도 한다. “대한민국 글로벌경영대상” 하이소닉(주), “무역진흥대상”은 관세법인 에스에이엠씨, (주)신우베스틸, ㈜유프라이빗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6 14:5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