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BAT로스만스(대표이사 김은지)가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남 사천시 청년 예술가 특별 전시회를 실시해 '더 좋은 내일'이란 그룹 목표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힘쓴다.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사천시 예술가들이 참여한 특별 전시회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과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부터 펼쳐오고 있는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상대적으로 전시의 기회가 적은 지역 예술인들이 보다 큰 무대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서울과 사천 순회 전시로 마련됐다.


BAT로스만스가 사천 예술가들과 진행하는 여름 전시회 포스터. [이미지=BAT로스만스]

이날 오픈식에는 김건희 BAT로스만스 대외협력본부 이사, 강옥태 사천문화재단 사무국장을 비롯해 김나영, 김희숙, 이용우 작가 등이 참석했다. 오픈식 행사는 강옥태 사천문화재단 사무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건희 BAT로스만스 대외협력본부 이사의 축사, 작가 및 작품 소개,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이후 참석자들은 전시회를 둘러보며 사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에는 사천 청년 예술가 김나영 작가를 필두로 사천에서 활동 중인 김희숙, 이용우 작가의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사천의 자연환경, 지역 특색, 일상 등을 작가만의 다채로운 시각 언어로 풀어낸 작품들로 오는 15일까지 서울 중구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전시 이후 16일부터 30일까지는 사천미술관에서 20여 점의 작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두 전시는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BAT로스만스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란 그룹 목표 아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BAT 제조공장이 위치한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ESG 캠페인으로, 올해부터는 공연 예술과 시각 예술로 지원 범위를 확장해 후원하고 있다. 8월에는 서울과 사천에서 시각 예술가들의 전시회를 마련, 이어 12월에는 사천시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시민을 위한 특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0 10:4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