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토스뱅크(대표이사 홍민택)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인증 취득에 이어 국가 공인 인증까지 획득했다.

  토스뱅크 로고. [이미지=토스뱅크] 

토스뱅크는 금융보안원으로부터 대표 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 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기업이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관리체계 정책 수립과 보호대책 요구사항 영역에서 80개의 인증기준에 적합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토스뱅크는 인증 준비와 관련된 전 과정을 외부 컨설팅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중 유일하게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공시 종합 포털에 매년 정보보호 투자, 인력, 인증, 활동 등을 자발적으로 공시하고 있다. 토스뱅크는 해당 공시는 의무공시사항은 아니지만 고객의 정보보호 및 안전한 뱅킹 서비스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은행의 현황을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밝혔다.


정보보호 부문에 대한 투자액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토스뱅크의 2022년 말 기준 정보보호 부문 투자액은 약 66억1385만원으로 이는 전년도(20억2024만원) 대비 3.3배 증가했으며, 정보기술부문 투자액 역시 674억원으로, 이 역시 3.2배가량 늘어났다.


토스뱅크는 카드 부정 사용과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산업 표준인 PCI-DSS 인증을 국내 은행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인증 기관인 BSI(영국 왕립 표준협회)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국제표준인 ‘ISO27001’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27701’를 동시 취득한 바 있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4 14:0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