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양희정 기자]

아프리카TV(대표이사 정찬용)가 2분기 매출 867억원, 영업이익 236억을 기록했다 31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2%, 1.9% 증가했다.


아프리카TV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아프리카TV]  

플랫폼 매출, 광고 매출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고루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8% 성장했고, 특히 아프리카TV의 소통 문화를 기반으로 광고를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18% 크게 늘며, 전체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74.6% 증가했다.


아프리카TV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따른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아프리카TV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BJ, 유저, 뷰어십 확대 등 적극적인 전략을 실행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함께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스탠더드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위한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hejung0723@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31 17:5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