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상 '종가', 프랑스·영국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세계 각국 650명 참가

  • 기사등록 2023-07-25 14:04:4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의 종가가 글로벌 활동을 펼치며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상은 종가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1일(현지시각)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오프’ 요리대회에서 수상자와 심사위원단이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대상 종가]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19년 11월 미국에서 연 요리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어져 오고 있다. 메인 행사인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현직 셰프들도 대거 참여해 지난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르 꼬르동 블루의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최종 우승은 파리에 거주하는 현직 셰프 루카스 르노(Lucas Renault)의 ‘백김치와 배(Baek Kimchi Poire)’가 재료의 조화로운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다. 2등은 독일 뮌헨 출신의 학생 이사벨 웰러(Isabelle Weller)의 ‘김치티니의 세레나데(The Kimchitini Serenade)’에 돌아갔다. 3등은 시나 마리 라인(Sina Marie-Line)의 '김치 라비올리, 육지와 해산물(Reviole de Kimchi, produit de la terre et de la mar), 특별상인 종가상은 조르주 카미유(Georges Camille)의 '콘트라스트 밀푀유(Mille-feuille de contraste)'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19일(현지시각 기준), 런던에서 열린 영국 대회 역시 267명이 참여하며 2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요리사 지망생은 물론 다양한 직업군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특히 참가자 연령이 20~30대 젊은 층으로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젊은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상은 오는 9월, 프랑스와 영국에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프랑스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먹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리안 엑스포(Korean EXPO)' 페스티벌에서 김장버무림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영국에서 열리는 특산품 및 먹거리 박람회 ‘스페셜티 앤 파인 푸드 페어(Specialty & Fine food Fair)’에 참가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김치 맛을 알린다. 뿐만 아니라, 런던 레스터 스퀘어를 통한 대대적인 종가 김치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프랑스와 영국에 이어 10월에는 미국에서 ‘종가 김치 쿡 오프’ 결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5 14:0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