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BAT로스만스(대표이사 김은지)가 사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결연식을 개최해 지역 내 문화 예술 발전을 도모한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20일 BAT코리아제조(이하 BAT 사천공장)사옥에서 사천문화재단과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한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BAT로스만스가 지난 20일 사천공장 사옥에서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한 결연식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BAT로스만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과 함께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중인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8년부터 상호협약을 통해 청년 예술인들을 위한 안정적인 창작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연과 시각 예술 창작자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을 후원하고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저변을 넓혔다. BAT로스만스는 앞서 지난 6월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결연식에는 김지형 BAT사천공장 공장장과 김상배 이사, 박동식 사천시장,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종 선발된 3개의 청년문화예술팀 참가자에게 총 지원금을 전달하고, 사천시장과의 환담을 통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한 목소리로 약속했다. 


이번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최종 선발된 팀들은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지원을 통해 오는 8월 사천과 서울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어 연말에는 사천시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시민을 위한 특별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앞서 BAT로스만스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란 그룹 목표를 발표하며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연말을 맞아 ‘연지골 예술원팀’과 ‘엘클래식팀’이 공연을 선보였으며 사천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1 11:3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