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양희정 기자]

한국신용평가(대표이사 이재홍, 이하 한신평)가 지난 19일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의 DLB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했다.


한신평은 "상위권의 시장지위, 우수한 사업경쟁력". "매우 우수한 이익창출력", “양호한 자본적정성 유지”, "양호한 유동성 대응능력", "파생결합사채 주요 특약"을 평가 이유로 밝혔다.


서울 여의도 메리츠화재 사옥 전경. [사진=더밸류뉴스] 

한신평은 메리츠증권이 5조원 이상의 자본규모를 보유하고 있으며, 3년 평균 영업순수익 시장점유율이 8.0%로 사업안정성이 우수하다고 언급했다. 또 차별화된 사업경쟁력을 보유한 IB부문의 시장지위가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메리츠증권은 2016년 이후 200%를 상회하는 영업순수익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등 수익성이 매우 우수하며 높은 이익창출력을 유지하면서도 이익변동성을 낮게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꾸준한 이익누적과 위험인수 속도 조절, 자본확충 등으로 자본적정성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메리츠증권의 우수한 이익창출능력과 리스크 관리 기조를 고려할 때 양호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이라 내다봤다.


끝으로 자산과 부채 만기를 적절히 관리하고 있으며 자본시장 내 대외신인도와 접근성이 우수하여 자금조달능력이 우수하고, 우발부채 등에 대한 차환 부담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hejung0723@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0 15:4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