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가 민간기업 최초로 데이터전문기관에 선정됐다.


삼성SDS는 금융위원회 주관 ‘데이터전문기관’ 지정 심사에서 데이터전문기관이 됐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전문기관은 금융 데이터를 포함한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전문기관을 뜻한다. 이에 앞서 삼성SDS는 2020년 11월 민간기업 최초로 비금융 데이터의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결합전문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서울 송파구 삼성SDS 타워 전경.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지정으로 금융과 비금융 가명정보를 모두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기업과 기관들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카드사의 구매정보와 통신사의 고객정보를 결합 분석할 경우 지역·구매금액별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삼성SDS는 안전하게 결합된 가명정보가 서비스 개발에 활용되고, 산업 분야별 AI(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사업과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 인력 △데이터분석플랫폼 ‘Brightics(브라이틱스) AI’ 기반 분석 역량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술력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심사 및 결합테스트를 거쳐 전문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향후 삼성SDS는 강력한 보안이 적용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amsung Cloud Platform, SCP)에서 결합전문시스템을 구현하여 안전하게 데이터 결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9 15:5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