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컴투버스(대표이사 이경일)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의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SPAXE)’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 공식 론칭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진=컴투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 생활, 놀이 등 현실 세계의 시스템을 디지털 세계로 옮겨 일상을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조성되는 컴투버스는 이번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향후 컨벤션 센터와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버스에서 첫 번째로 공개되는 ‘스페이스’는 메타버스로 향유할 수 있는 공간(Space)과 경험(Experience)의 합성어로 기업부터 개인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용자들은 ‘스페이스’의 여러 기능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페이스’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음성 연결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론칭 이후 한달 간 화상 및 음성 대화, AI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활용하는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31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 개시 후 그룹에게 주어지는 커뮤니티 공간의 이름을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기회로 참여자에게는 스페이스의 커넥팅룸을 무료로 한 달 더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9 14:0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