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양희정 기자]

한화솔루션(대표이사 이구영, 김동관, 남이현)이 연료전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SK디앤디와 협력한다.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대표이사 김도현)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일(왼쪽)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 에너지솔루션사업부장이 11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 및 관련자들과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와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 참여를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한화솔루션은 조성 중인 수도권 산업단지에 SK디앤디와 함께 20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2025년 1분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발전소가 완공되면 연간 4만70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솔루션은 수도권에서 개발 중인 산업단지와 분산 전원 사업이 가능한 사업 부지를 활용해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SK디앤디와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 공동개발 및 투자를 추진한다.


hejung0723@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2 09:5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