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GC인삼공사, ‘2023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 진행... ‘상생 경영 실천'

  • 기사등록 2023-07-11 11:44: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GC인삼공사(대표이사 허철호)가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가맹점사업자와의 상생 협력을 이어간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10일 '2023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서울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열인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우수 가맹점사업자들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감사의 의미로 매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 황금열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시상식을 진행 중이다.


올해 11번째를 맞는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은 서울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우수 가맹점 사업자 및 동반 가족을 초청해 호텔 오찬과 함께 국악, 아카펠라 공연 등이 어우러진 축제 형식의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가맹점사업자와 동반 가족을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고 정관장 가맹사업 역사를 돌아보고 향후 정관장 가맹사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04년부터 정관장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KGC인삼공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마련한 ‘표준가맹계약서’를 도입해 공정계약의 기틀을 마련하고 가맹점사업자와 공정한 사업관계가 유지되도록 법적 장치를 갖추고 있다. 또 프로모션 분담에 대한 “사전 동의 제도” 시행으로 개정된 가맹사업법도 준수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가맹점사업자 단체와의 매월 정기 미팅을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수렴해 상생을 위한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이런 협의를 통해 판촉행사 전 프로모션 내용 및 비용 분담을 결정하고 있고 매출확대를 위해 각종 광고비, 가맹점사업자 단골고객 유치를 위한 ‘우수고객 CRM 프로그램(생일서비스 등)’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가맹점사업자와의 대표 상생 사례로 KGC인삼공사가 운영중인 온라인몰 ‘정관장몰’과 가맹점 매출 연계가 가능한 O4O(Online for offline)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정관장몰에서 고객이 정관장 제품을 구입 시 고객과 가맹점을 1:1 매칭해 온라인 판매가 가맹점 매출로 연결되도록 했다.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진열 코칭, 세일즈 방법 등 가맹점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코칭이 이루어지고 있고 반기 1회 본사 100% 비용부담으로 간판청소도 지원한다.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구매카드, 물류시스템, MRO시스템, 전자가맹계약 시스템 등 효율적 시스템이 구축돼 있고 개점행사 인테리어 시공감리, 판촉물, 소모품 지원 등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1 11:4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