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태림포장(대표이사 이복진)이 공정하고 올바른 경영활동을 위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태림포장은 포장업계 최초로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태림포장은 '사람과 푸른 환경이 공존하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회사비전을 바탕으로, ESG 경영 강화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경영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이사. [사진=태림포장]

이번 보고서는 △녹색경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 △사회•환경 공헌 △인권존중 실천과 클린 경영 총 4가지의 핵심전략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세부 실행과제를 선정했다. 

 

환경 분야에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자원순환활동, 생태계 보존 등의 환경 경영활동 성과에 대해 담았다. 사회 분야에는 인재육성 및 역량 강화,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인권보호, 안전한 근로환경,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내용 등을 소개하고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 운영과 윤리 및 준법경영 활동, 리스크 관리 활동에 대해 소개하며 책임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약속했다. 

 

태림포장은 모든 임직원이 지속 가능한 태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봉사활동, 물품후원행사, 플로깅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고, 신기술 도입해 오염물질 저감에 노력하고 있다. 또 친환경 제품개발, 온실가스 감축 활동 등 녹색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태림포장은 이미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업 인증제도인 국제 환경인증시스템 ISO 14001, 친환경 산림인증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바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14:5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