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컬리(대표이사 김슬아)의 첫 오프라인 축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컬리는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9일까지 진행된다.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주요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의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디저트부터 간편식, 신선식품, 국·반찬까지 그간 마켓컬리 고객들로부터 특별한 사랑을 받아온 85개 대표 파트너사, 130개 F&B 브랜드들이 참여해 큰 장을 펼쳤다.


김슬아 컬리 대표가 6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하고 있다. [사진=마켓컬리]

첫 진행하는 이벤트임에도 행사장에는 오전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 들었다. 컬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1만5000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장은 브랜드별로 각기 개성 있게 꾸민 부스들로 가득했다. 특히 곳곳에 있는 포토존들이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식재료에 대한 컬리의 진정성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인기였다. 컬리 성장의 핵심 동력 중 하나인 물류센터를 모티브로 해 우리나라 식문화 트렌드를 바꿔 온 주요 상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커피, 파스타, 사과, 치즈, 식빵 등 식품에서 자기만의 취향을 찾아볼 수 있는 전시도 마련했다. 


컬리는 부대행사로 6~8일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소규모 컨퍼런스도 연다.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그 의미와 가치를 더하기 위해서다. 컨퍼런스 첫째 날의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 김슬아 컬리 대표는 ‘지속가능한 유통 생태계 구현’이라는 컬리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김 대표는 “그간 컬리는 직매입 구조, 상품 다양성 확보, 고객 피드백에 대한 집착, 물류 혁신과 친환경 포장재 등을 통해 혁신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생산자와 업계 종사자 모두 행복한 유통 생태계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문정훈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교수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문 교수는 이 자리에서 앞으로 3년을 이끌 푸드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취향의 다양화, 냉동 간편식 시장의 확대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셋째 날에는 미자언니네, 프릳츠, 매곡작목반 등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중소 파트너사의 대표들이 참석해 진솔한 스토리를 나눈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중 컬리앱에서는 ‘온라인 푸드 페스타 기획전’이 열린다. 행사장에 선보인 브랜드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 앱에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들에게는 쿠폰도 제공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7 08:3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