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DL건설(대표이사 곽수윤)이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상생 노력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DL건설은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DL건설 CI.[사진=DL건설]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는 종합 전문건설 업체들의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한 뒤 △협력업체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실적 △신인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DL건설을 포함해 총 23곳이다. 해당 기업은 추후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등에서 신인도 평가 가산 및 시공능력평가액 6% 가산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DL건설은 매년 협력사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협력사 250곳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건설법령 및 노무관리 등에 관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매년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안전 분야에서 협력사의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협력사와 함께 거둔 성과를 공유하자는 측면에서 마련됐다.


이외에도 DL건설은 지난 2021년 협력사 대금지급 기일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단축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영에 기여하고 있으며, 협력사 임직원의 복리후생 또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DL건설은 2020년, 2021년 2년 연속 대기업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또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5 15:2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