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이트진로, '미스터아빠', '가제트코리아' 지분 투자... "스타트업 발굴 힘쓸 것"

  • 기사등록 2023-06-22 15:55: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식자재 유통 기업 '미스터아빠'와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 '가제트코리아'에 지분 투자한다.


하이트진로는 새롭게 투자한 스타트업과 파트너십 구축 통한 기술의 고도화,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투자 유치 등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미스터아빠와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 가제트코리아 로고. [이미지=하이트진로]

미스터아빠는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원산지에서 직접 조달한 식자재를 창고 보관 없이 슈퍼마켓과 식당, 자사 온라인몰에 공급한다. 전국 17개 소분 센터 도입 등 유통 구조를 개선해 현지 신선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췄다. 


가제트코리아는 국내외 현지에서 1분 이내 개통이 가능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eSIM 기반 3세대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통신사와 직접 제휴해 데이터 품질, 사용량, 회선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데이터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SIM은 플라스틱 형태의 USIM과 달리 물리적인 SIM 없이 핸드폰 내 작은 모듈을 탑재하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온라인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미스터아빠의 산지 소분 센터를 활용한 물류 프로세스의 강점을, 가제트코리아의 글로벌 방역 정책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 시장의 정상화, eSIM 규제 완화 등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2 15:5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