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 은행장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창립 54주년 기념식에서 여성권익 보호와 양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양성평등발전인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17개 광역시·도 지방 연맹과 청년·다문화·청소년 연맹, 158개 지부, 전국 5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정치적 중립단체이다.


강신숙(왼쪽 첫번째) Sh수협은행 은행장이 지난 19일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창립 54주년 기념식에서 '양성평등발전인상' 수장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이날 기념식에는 윤재옥 국민의 힘 원내대표·김미애·김상훈·김영선·김정재·이인선·서범수·정희용·조명희 의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안호영·유동수·이용선 의원,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신숙 은행장은 지난 1979년 수협에 입사한 정통 수협인으로 44년간 수협은행과 수협중앙회의 금융부문 요직을 두루 거치며 지난해 11월 내부출신 첫 여성은행장으로 선임됐다.


특히 수협은행 최초 여성지점장, 여성부장, 여성 부행장 타이틀을 거머쥔 입지전적 여성 리더로 평가받으며 다양성 확대와 공정한 기회 제공, 여성 전문성 강화 등 '유리천장' 타파에 앞장서 왔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0 17:5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