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이 노인인권 및 권익 향상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왼쪽부터 서주완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과장, 박이지 팀장, 신세환 관장과 노인인권 및 권익 향상 공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보건복지부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제 7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 행사에서 노인 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노인인권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이날 대통령상 수상 2건 가운데 유일하게 기관·단체로 선정됐다. 이들은 전문기관 협력 및 특화사업을 통해 인권 상담, 사례관리 및 노인맞춤돌봄사업 추진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을 발굴해 돕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취약노인 950명에 대한 종합적 사회안전망 제공 및 지역사회 돌봄기능 강화, 학대피해 노인 지원 위한 온라인 모금으로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학대피해 어르신 300명 대상 현물지원, 인권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1359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권 프로그램 77회 진행과 노인인권인식척도 35% 향상,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2022년도에 위기노인 72명 발굴 및 지원의 공 등을 인정받았다.


신세환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관장은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이랜드복지재단의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지난 12년간 노인인권과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노인인권 증진 선도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협력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6 13:1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