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한전KPS와 발전 및 원자력분야 해외사업 공동개발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지난 14일 한전KPS와 발전 및 원자력분야 해외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MOU체결식에는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과 김홍연 한전KPS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백정완(왼쪽) 대우건설 대표이사가 14일 대우건설 본사에서 해외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김홍연 한전KPS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해외 발전, 원자력 사업 공동개발 및 기술협력과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서 성능개선·복구 사업개발 협력 및 인프라 구축에 공동으로 나서기로 했으며 리비아 재건시장 발전사업 공동 진출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리비아는 최근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패스트트랙 발전공사’를 발주했고 재건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총 1조원 규모인 ‘패스트트랙 발전공사’는 멜리타와 미수라타 2개지역에 가스화력 발전소를 긴급 건설하는 공사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리비아 전력청과 이 공사를 계약하며 리비아 재건시장에 선제적으로 참여했다.

 

대우건설은 리비아에 진출한 국내 건설사 중 가장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78년 가리니우스 의과대학 공사를 시작으로 정부종합청사, 호텔, 벵가지·미수라타 복합화력발전소등 40년동안 163건, 계약금액은 약 114억달러에 달한다. 

 

대우건설은 자사가 갖고있는 리비아 시장에서의 독보적 경험과 노하우에 더해 발전설비 정비 분야의 최고 기업 한전KPS와 함께 리비아 재건시장 진출 및 해외 발전사업을 공동 개발 하고 기술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5 09:4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