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출시로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한화손해보험은 여성고객을 위한 신규 특약으로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나채범(오른쪽 세번째)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는 14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및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명균 상품업무실 실장, 김준엽 상품개발1파트 파트장, 임예림 상품개발1파트 차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김명학 상품개발 1파트 대리, 서익준 고객서비스실 실장. [사진=한화손해보험]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는 사회 취약계층을 배려하거나 저출산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출시를 장려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이 올해부터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한화손해보험의 신규 특약은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 확대보장’과 ‘출산·육아 휴직기간 보험료 납입유예’이다. 이는 최근 금융업계 최초로 여성 전문 ‘LIFEPLUS 펨테크연구소’ 를 설립하고 여성의 삶을 더 잘 살게 해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겠다는 한화손해보험의 첫 신호탄이다.


‘출산 후 보장 확대’ 특약은 출산 후에 특정질병 발병률이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출산 후 5년간 암∙뇌∙심장관련 중대질환에 대해 가입금액을 2배로 확대해 보장하지만, 사업비는 최소화해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보험료 납입유예’는 여성 고객이 출산·육아 휴가(직) 시에 1년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주고 이 기간에 발생한 이자는 한화손해보험이 부담해, 소득감소로 인한 고객의 보험료 납입부담을 줄여 보장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준엽 한화손해보험 상품개발1파트장은 “정부의 저출산 극복 정책에 호응하고자 여성고객을 위한 제도성 특약 및 보장을 강화한 상품을 개발했다”며 “금감원 1호 우수사례로 선정된 만큼 완전판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4 16:2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