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뱅크샐러드(대표이사 김태훈)가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이후 대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이후 한 주 동안 대출 고객이 98%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설명했다. 앞서 뱅크샐러드가 5월 31일 출시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대환대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대출을 관리해 준다. 대환 후 고객의 상환 일정과 납입금액을 주기적으로 알려주고, 이자를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이 나오면 알림 기능을 통해 바로 고객에게 상품 정보를 안내해 준다.  


[이미지=뱅크샐러드]

최근 한 달간 실행된 고객들의 대출 실행 건수 역시 약 40% 증가했다. 뱅크샐러드의 대환대출 서비스 상품에는 제1금융권 상품이 포함돼 있으며, 7월 내 5곳 금융사와 대환대출 추가 제휴와 연동을 완료하고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재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서는 46개 금융사, 103개 대출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의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통해 새 대출을 알아본 고객 중에는 최대 13.37%p의 금리를 아낀 경우도 있었다. 법정 최고금리에 육박하는 19.9% 금리의 대출 상품을 보유하던 고객이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통해 받은 대출 상품은 6.53% 금리의 상품으로 13.37%p에 달하는 이자를 아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규 대출 상품의 경우 이전보다 대출금액 또한 더 커진 것으로 드러났다. 뱅크샐러드는 모든 대출 상품의 금리를 0.1% 추가 인하하는 뱅크샐러드 최저금리보장제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금리를 인하할 수 있는 최저금리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해 57개 금융사의 120여개 대출 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4 09:4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