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교문화재단 “신예·기성 작가를 찾습니다”…‘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

  • 기사등록 2023-05-31 08:23:2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대교문화재단(이사장 문용린)이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예, 기성작가를 발굴한다.


대교문화재단은 세계청소년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눈높이아동문학대전은 동화책, 그림책 부문 등에서 수많은 유명 작가와 베스트셀러를 배출해 국내외 순수아동문학의 질적 성장에 기여해왔다.


[이미지=대교문화재단]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는 신인 및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문학상’과 중∙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문학상’, 초등학생 대상의 ‘어린이동시문학상’, 해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레벨 리터러리 어워드(Eye Level Literary Award)’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어린이카툰공모전’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아동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되고, 향후 수상작을 출간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 ‘아동문학상’ 동화책 또는 그림책 부문 대상 수상자 중 1명에게는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동시 및 어린이카툰공모전에는 120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작품 공모와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의 당선작은 10월 중 발표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31 08:2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