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지원을 위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업무협약에 나선다.


신용보증기금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과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원목(오른쪽)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22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에서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번 협약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학기술기반 우수 기업들의 원활한 사업화를 지원하고, 각 기관의 지원사업 연계해 기업의 복합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특구재단이 추천하는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특구육성사업(R&BD) 지원기업 등 과학기술기반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전용 보증 프로그램을 활용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특구재단은 신보 추천 기업에 대해 올해 50주년을 맞는 대덕특구를 포함, 5개 광역특구와 14개 강소특구 내 우수한 공공기술 자원을 활용한 공공기술 매칭, 연구소기업 설립 기획 등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다양한 공동협력 사업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최원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기술금융 지원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공공기관간 협력 구축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혁신 스타트업의 복합수요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 단계별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2 15:4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