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용보증기금, 경산시 중소업 연쇄도산 방지 나서... ‘매출채권보험 보험료지원' MOU

  • 기사등록 2023-05-17 17:40: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이사장 최원목)이 경상북도 경산시와의 업무협약(MOU)를 통해 3高(고물가·고금리·고환율) 복합위기 등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산시 소재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와 판로확대 지원책을 마련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6일 신보 대구 본사에서 경산시(시장 조현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과 '매출채권보험 보험료지원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심현구(왼쪽)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가 지난 16일 신용보증기금 본사에서 조현일 경산시장(가운데), 송경창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과 '매출채권보험 보험료지원 MOU' 체결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보험료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경상북도 경산시에 소재하는 보험대상업종 영위 중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는 보험료의 10%를 할인하고, 경산시는 기업당 200만원 한도로 보험료의 20%까지 지원한다.


이에 따라 경산시 소재 기업은 지난 10일 기체결된 경상북도 보험료 50% 지원과 신한은행의 20% 추가 지원을 더해 최대 90%까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험료의 10% 부담으로 매출채권보험 가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운용하는 공적보험제도로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판매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면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7 17:4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