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이 올해 1분기 매출액 2776억원, 영업이익 117억원, 당기순이익 1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9.2%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35.9% 증가했다. LG헬로비전 측은 “지난해 1분기에 반영된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일회성 수익 기저효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이를 제외 시 영업수익과 가입자가 동시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는 중이다”고 전했다.


LG헬로비전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사업 부문별로는 홈 수익이 1683억원(TV 1344억원, 인터넷 310억원 등), MVNO(가상이동망사업자) 수익이 419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렌탈, B2B를 포함한 기타수익은 674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가입자는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순증을 기록했다. 방송 가입자는 LG헬로비전 출범 이후 성장흐름을 유지 중이며, 인터넷 가입자도 지난 2020년부터 줄곧 순증세를 이어오고 있다. LG헬로비전은 방송∙통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영몰 고도화를 통한 비대면 고객경험 혁신에 집중해, UHD 및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심 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MVNO 가입자도 순증세를 유지했다. 신형 프리미엄폰 출시와 맞물려 MZ세대들의 ‘자급제+유심’ 소비 트렌드가 지속 확산되는 추세다.   

 

기타수익은 렌탈 성장이 견인했다. 헬로렌탈은 차별화된 트렌디 가전 라인업과 직영몰 셀프렌탈 서비스를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고 있다. 아울러, ‘사장님 패키지’ 출시 등 B2B 시장 확대 기회도 모색 중이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앱 출시로 TV∙온라인에 이어 모바일까지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 간 접점을 확대했고, 종편과 공동 제작한 신규 예능 ‘모내기 클럽’을 선보여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1 11:4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